"스위너만의 차별화 된 리그방식" 어떤점이 다른가

스위너
2020-07-09
조회수 321

스위너 "  E스포츠 온라인 대회 플랫폼


스위너(SWINNER)는 E스포츠 온라인 대회를 개최하는 플랫폼이다. 오는 7월 중 "제 1회 리그오브레전드 스위너 리그" 가 개막을 앞두고 있다.

리그 개막 전 다른 대회 진행방식과 차별화 되었다는 스위너만의 리그방식을 살펴보았다.


일단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건 참가하는 모든 팀이 총 10회의 매치를 진행한다는 점이다. 대다수의 리그 및 대회에서는 토너먼트 방식을 차용하는 반면 스위너는 풀리그형태를 본인들에게 맞게 변형하여 운영한다. 참가팀은 총 10회차의 경기를 하며 각 회차별로 근접 순위 팀과 경기를 하게 된다. ex) 1위 vs 2위, 3위 vs 4위 …

참가를 원하는 팀은 사이트 내 접수 카테고리에 접수신청을 하고, 각 경기 전 날 (오전 12시 이전) 대진표가 공개된다. 


경기결과에 따라 각 회차별 순위가 달라지고 최종적으로 10회차 결과에 따라 상금이 주어진다.

여기서 또 특이한 점이 대다수의 다른 리그들은 1위 ~ 3위 까지 상금수여를 하는 반면, 스위너 리그는 15위까지 상금을 차등지급한다. 즉 참가하는 팀이 15팀 이내라면 모든 경기를 다 패배해도 상금을 가져갈 수 있다는 말이다.


스위너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시간과 공을 들여 팀원을 모집해 팀을 창설하고, 대회 참가신청, 일정 진행 등 대회경기에 참여하기 위해 노력한만큼 한, 두경기가 아닌 10개의 경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, 상금 수상의 문턱도 낮으니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. 실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 본인들도 팀에 소속되어 대회에 참가해볼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마련되었다.


리그오브레전드 리그를 시작으로 추후에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쉬 (카러플), 롤토체스(TFT), 피파온라인 등 다양한 게임 리그도 개최될 예정이다.


gudd123@naver.com


0 0

스위너 뉴스 최신글